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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자동차 모빌리티 서비스 플랫폼 구축 및 PoC 운영

  • Type WEB / MOBILE
  • Client 현대 모빌리티
  • Date 2020.11
인공지능 기반으로 실시간 최적 경로에 따라 여정 제공하는 커뮤니티형 이동 서비스 ‘셔클(Shucle)’의 의미는 셔틀(Shuttle-셔틀버스)과 서클(Circle-커뮤니티)을 합성한 것입니다.
#현대자동차#모빌리티#셔클#Mobility
셔클로 내 동네 이동을 쉽고 자유롭게!
앱을 이용하여 출발-도착지를 설정하고, 대형 승합 택시를 호출하여 이동 경로가 유사한 승객들이 중간에 합승도 할 수 있는,
동네에서 편리하고 자유롭게 이동하는 신개념 수요응답형 커뮤니티 이동서비스입니다
플랫폼의 2가지 UX 전략
사용자가 스마트폰을 이용하여 근거리 내에 있는 셔클을 직접 호출, 탑승하고 목적지까지
갈 수 있는 사용자 중심의 ‘스마트 모빌리티’ 전략과 동네에서 승차-하차 경로가 유사한 사용자들을
합승시켜서 이동시키는 드라이버 중심의 ‘커뮤니티 모빌리티 전략’을 이행하고 있습니다.
RESEARCH
정부기관, 미디어 및 은평뉴타운 주민 100명 대상으로 진행한 인터뷰에서 97.7%가 ‘만족’ 한다고 평가하였습니다.
사용자 경험을 살려라 !
사용자의 편의성과 사용자 경험 측면을 가장 중요하게 고려하여 정확한 데이터
(출발과 도착의 ‘예상 시간’과 ‘정류장 위치’ 등)를 경험할 수 있도록 하는 데 중점을 두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