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ylie

PR

와일리, 2024 앤어워드 4관왕 달성… 디지털 플랫폼·마케팅 분야 우수 역량 입증해

2025.03.05

유연한 사고와 전략 차별화, 콘텐츠 혁신으로 경쟁력 확보해 지속 성장 예정
  • 디지털인사이트
토털 커뮤니케이션 그룹 와일리(Wylie)가 ‘2024 앤어워드(Awards For New Digital Award)’에서 4개 부문을 수상하며 디지털 플랫폼과 마케팅에서의 우수한 역량을 인정받았다고 4일 밝혔다.

올해로 18회를 맞이하는 앤어워드는 한국디지털기업협회가 주관하고 과학기술정보통신부, 한국문화정보원,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 한국인터넷진흥원이 후원하는 국내 디지털 분야의 권위있는 시상식으로 한 해 동안 디지털 산업에 기여한 작품들을 선정하고 있다.

이날 와일리는 디지털 미디어 & 서비스 부문에서 메리츠화재 펫보험 ‘펫퍼민트’와 멤버십과 오더를 이은 ‘우리가잇다’로 그랑프리 상을 수상하고, ’KB Pay’ 비대면 시스템으로 위너 상을 수상했다. 또한 와일리는 디지털 광고 & 캠페인 부문에서도 깨끗한나라 ‘순수한면’ 브랜딩 & 퍼포먼스 캠페인으로 위너 상을 수상하며 역량을 입증했다.

메리츠화재 펫보험 ‘펫퍼민트’는 국내 최초 펫보험 서비스로 사용자 편의성을 대폭 향상시키며 보험 시장에서 차별화된 경쟁력을 보여줬다는 평가를 받았다. 간편한 가입 절차와 직관적인 UI·UX 개선을 통해 고객 경험을 한층 강화했다.

‘우리가잇다’는 와일리가 보유한 18년간의 멤버십 구축 경험을 바탕으로 개발한 멤버십 서비스이다. 맞춤형 멤버십과 오더 서비스를 제공하는 클라우드 기반의 플랫폼으로 브랜드별 맞춤 운영이 가능하며 AI 기반 고객 데이터 분석 기능을 갖춘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KB Pay 비대면 시스템은 비대면 가입 및 체크카드 발급 시스템을 혁신적으로 개선하여 금융 서비스의 편의성을 높이는 데 집중했다. 법정대리인 동의 프로세스를 도입해 미성년자 가입이 가능하도록 개선하고 연령별 맞춤 UI·UX를 적용해 사용자 경험을 극대화했다.

깨끗한나라 ‘순수한면’ 브랜딩 및 퍼포먼스 캠페인은 ‘순면성실’이라는 키워드를 중심으로 메시지를 구축해 브랜드 가치를 효과적으로 전달하여 좋은 반응을 이끌었다. 또한, 모바일 환경에 최적화된 영상을 제작해 디지털 확산을 극대화하고 브랜딩과 퍼포먼스 마케팅을 통합 운영해 시너지 효과를 창출하는 성과를 보였다.

박수인 와일리 대표는 “이번 수상은 디지털 마케팅과 플랫폼 구축에서 와일리가 지금까지 쌓아온 경험과 성과를 인정받은 값진 결과”라며, “앞으로도 와일리는 변화하는 디지털 환경에서 경쟁력을 가질 수 있도록 유연한 사고와 차별화된 전략, 혁신적인 콘텐츠로 고객사의 신뢰받는 파트너로서 성장을 이어가겠다”고 수상 소감을 전했다.

-디지털인사이트 게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