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 | MW.03 | 월간와일리
2025.03

- 와일리 프로젝트 소식
- 와일리 NEWS

▷ 프로젝트 기간. 2023.03.22
와일리의 멤버십 플랫폼 구축 경험을 기반으로 개발한 ‘우리가잇다’ 솔루션이 적용된 아모제푸드 ‘배달타자’가 3월 22일 KBO 개막일에 맞춰 잠실야구장과 광주 기아챔피언스필드에서 첫 선을 보였습니다. ‘배달타자’는 아모제푸드와 함께 개발한 야구장 전용 스마트오더로, 관람객들은 더 빠르고 편리하게 음식을 주문 할 수 있으며 입점매장은 원활한 운영이 가능하도록 만들어진 서비스입니다.
이번 ‘배달타자’ 오픈에 맞춰 크리에이티브랩에서 제작한 광고 영상이 야구장의 전광판을 통해 온에어 되었습니다.
줄서지 않는 스마트오더 ‘배달타자’와 함께 편하게 픽업, 배달 주문하고 야구경기를 즐겨보세요!

일시. 2023.03.22
장소. 서울 잠실야구장 및 광주 기아챔피언스필드

▷ 프로젝트 기간. 25.03.06
▷ 프로젝트 팀원. 김지영이사 | 곽태현책임 | 권누리책임 | 민주영사원
CX혁신본부 SK렌터카팀에서 진행한 SK렌터카 닷컴 코레일앱 제휴 UI 개발 프로젝트가 완료되어 오픈되었습니다. 이번 프로젝트는 코레일앱에 사용자 중심의 SK렌터카 예약 프로세스와 UI를 제공함으로써 고객 편의성 및 접근성을 높이고자 진행되었습니다.
‘코레일앱에서 SK렌터카 차량 조회는 물론 예약까지!’
차량 정보, 보험 선택, 운전자 정보 입력 등 예약에 필요한 기능을 한 화면에 담은 간결한 UI를 제공합니다.
1)차량정보 조회, 보험 선택, 본인 인증, 운전자 정보 입력으로
자연스럽게 이어지는 예약 플로우
2)차량 정보 뿐 아니라 지점 정보, 보험 보장 내용,
자세한 자격 조건 등 고객 중심의 콘텐츠 제공
3)사용자가 무엇을 해야 하는지 직관적으로 알 수 있는
친절한 UX라이팅
4)닷컴 채널과 일관된 UIUX 적용하여 통일성 있는 경험 제공
서비스 오픈일부터 꾸준하게 코레일앱을 통한 예약이 유입되고 있으며, 코레일 통합여행플랫폼 이용객 증가 추세에 기대어 렌터카 또한 지속적으로 이용자가 상승할 것이라 기대하고 있습니다.

▷ 프로젝트 기간. 25.03.16
▷ 프로젝트 팀원. 송선규 상무 | 손성아 수석 | 심재훈 수석 | 진세호 책임 | 조지운 수석 | 최승효 수석 | 오세향 사원 | 유정인 매니저 | 정세화 매니저
이디야의 이번 프로젝트는 선불전자지급수단 관련한 전자금융거래법 개정에 따라 진행되었습니다. 기존 고객 사용화면은 최대한 유지, 관련된 서비스를 EDIYA API -> KIS API로 변경하는 작업을 진행하였습니다.
KIS API에서 제공되지 않는 항목들은 와일리에서 추가 작업이 필요하였습니다. 월렛, 선물하기, 픽업/배달 주문, QR주문 메뉴 등 관련 사용되는 영역 모두 대상으로 진행되었으며 기존 선불카드 데이타를 KIS 정보통신으로 넘기는 마이그레이션 부분도 진행되었습니다.
4개(와일리, KIS, POS, 페이즈) 업체가 진행 하다 보니 이슈가 생길 때마다 논의하고 정책을 재정리하는 부분 또한 쉽지 않았으나, 빠르게 대응하여 개발을 완료하였습니다.

▷ 프로젝트 기간. 25.03.
▷ 프로젝트 팀원. 이주석 그룹장 | 김대현 팀장 | 김태현 책임 | 이석균 CD | 임유리 JCD | 노희진 매니저 | 임하영 사원
와일리에서 페이지 구축부터 내부 콘텐츠 제작까지 담당하고 있는 CJ제일제당의 글로벌 B2B 영업 플랫폼 ‘B2B 쇼룸’의 첫 영상 콘텐츠를 제작하였습니다.
다양한 글로벌 파트너에게 만능 김치요리 소스를 소개하기 위한 영상으로 김치 없이도 빠르고 손쉽게 다양한 김치요리를 만들어낼 수 있는 제품의 장점을 다양한 김치요리와 함께 노출되는 ‘1, 2, 3, Kimchi’라는 카피의 반복으로 ‘SUPER EASY SAUCE’라는 컨셉을 쉽고 강렬하게 전달한 메인 콘텐츠와 김치를 손질하는 번거로움 없이 쉽고 빠르게 김치요리를 만들 수 있다는 장점을 다른 방식으로 표현한 서브 콘텐츠 2편을 제작하였습니다.
이 영상은 B2B 쇼룸 페이지에 탑재되어 올해 CJ제일제당이 전세계를 대상으로 펼쳐갈 B2B 영업에 강렬한 첫인상으로 함께할 것입니다.

▷ 프로젝트 기간. 25.03
와일리 18년간의 마케팅 노하우를 기반으로 개발한 New & Easy AI ad Platform ‘넵(NEP)’이 오픈되었습니다. ‘넵(NEP)’은 광고 운영의 번거로움을 없애고 소상공인의 매출 상승, 방문고객 상승을 위해 효과적으로 매장 및 브랜드를 홍보할 수 있도록 돕는 새로운 AI 광고 서비스입니다. 광고가 필요하지만 운영이 어려운 소상공인들도 쉽고 효과적으로 광고를 운영할 수 있는 ‘넵(NEP)’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 장소. 1층 와일리 라운지
13일 와일리 라운지에서 3월 와일리 월간회의가 진행되었습니다. 프로젝트 소식 등 와일리의 다양한 소식을 직원들과 공유하고 축하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이번 월간회의는 ‘검색, 데이터’라는 주제로 특별한 강의가 2part로 나눠 진행되었습니다.
[Part 01.검색-데이터 시장의 흐름을 읽다]
초청강사 : 어센트코리아 박세용 대표
‘검색데이터가 바꾸는 마케팅과 브랜드 성장 전략’이라는 주제로 어센트코리아 박세용 대표를 모시고 특별한 초청강의가 진행되었습니다. 검색데이터가 가지는 의미와 이를 어떻게 활용할 수 있는지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는 자리였습니다.
[Part 02.딱 5번만 만납시다. 그러면 당신도 퍼포먼스 마케터!]
강사 : 퍼포먼스플랫폼그룹 강병민 팀장
'딱 5번만 만납시다. 그러면 당신도 퍼포먼스 마케터!'라는 주제로 퍼포먼스플랫폼그룹 강병민 팀장의 강의가 이어졌습니다. 퍼포먼스플랫폼그룹에 대한 소개와 함께 퍼포먼스마케팅이 무엇인지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강병민 팀장은 '퍼포먼스마케팅'이라는 주제로 와일리 마스터 클래스를 진행할 예정입니다. 와일리 마스터 클래스는 와일리만의 특별한 멤버십 프로그램 중 하나로 프로젝트 경험, 프로그램이나 툴 사용 등 자유로운 주제로 본인이 가진 정보와 경험, 지식들을 직원들과 공유할 예정입니다.

▷ 장소. 1층 와일리 라운지
지난 4일 와일리가 해양생물 바이오 전문기업 바이오션(Biotion)과 마케팅 업무 협약을 체결하였습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와일리는 바이오션의 기술과 서비스를 효과적으로 알릴 수 있는 마케팅 전략을 기획하고 실행하며, 바이오션은 국내외 시장 경쟁력을 한층 강화할 계획입니다. 이번 협약은 단순한 마케팅 대행을 넘어 파트너십을 기반으로 한 동반 성장을 목표로 하며 바이오션의 시장 경쟁력 강화와 와일리의 마케팅 비즈니스 확장을 동시에 이루어 낼 예정이오니, 여러분의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 장소. 코엑스 컨퍼런스 E
지난 2월 28일, ‘4개 분야’에서 수상을 한 2024 앤어워드 시상식에 다녀왔습니다. 이번 시상식은 코엑스에서 진행되었으며, 박태영이사, 임선진책임, 백지원매니저, 김혜수매니저, 소지희책임이 수상한 프로젝트의 대표로 참석하였습니다. 이번 앤어워드 시상식은 컨퍼런스를 함게 개최하며 단순 시상식 이상의 행사로 진행되었습니다. 수상하신 분들께 다시 한번 축하 인사 드립니다!

☆5년 장기근속☆
프로젝트수행본부 | 기획그룹 : 유성구 책임
☆3년 장기근속☆
마케팅캠페인본부 | 크리에이티브랩 : 노희진 매니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