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ylie

PR

와일리, ‘아이어워즈 2023’ 최고대상 및 대상 4관왕 쾌거

23.12.05

2년 연속 '최고대상' 수상
  • SK렌터카 ‘모바일웹 최고대상
  • 종근당건강몰 ‘건강쇼핑몰분야 대상’
  • KB Pay 쇼핑·여행 ‘금융부문 통합대상’
  • 이디야 멤버스 ‘프랜차이즈분야 대상’ 수상
토털 커뮤니케이션 그룹 와일리(WYLIE, 대표 박수인)가 (사)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가 주최하는 ‘아이어워즈 2023(웹어워드코리아, 스마트앱어워드)’ 4개 부문에서 수상했다고 5일 밝혔다.

아이어워즈는 인터넷전문가 4,000여 명으로 구성된 아이어워즈 평가위원과 분야별 전문평가위원, 최고평가위원들로 이뤄진 온라인 평가과정을 통해 올해 혁신 인터넷 서비스를 선정한다.

와일리는 아이어워즈 2023에서 4개 부문의 출품작이 모두 ‘대상’을 수상하는 성과를 달성했다.

웹어워드코리아에서 △SK렌터카 ‘모바일웹 최고대상, △종근당건강몰 ‘건강쇼핑몰분야 대상’, 스마트앱어워드에서 △KB Pay 쇼핑·여행 ‘금융부문 통합대상’, △이디야 멤버스 ‘프랜차이즈분야 대상’을 수상하며 4관왕의 영예를 안았다.

이 업체는 지난 2022년 포켓CU로 스마트앱어워드에서 ‘최고대상’을 수상한 바 있으며, 올해 4개 부문 수상은 와일리의 혁신과 우수성이 디지털 업계에서 높이 평가받고 있음을 의미한다.

‘모바일웹 최고대상’에 선정된 SK렌터카는 사용자 인터페이스(UI), 사용자 경험(UX) 컨설팅부터 웹·앱 구축까지 플랫폼 리뉴얼의 전 과정을 수행했다. 렌터카 고객 대다수가 여행, 출장 등 설렘과 불편이 공존하는 상황에 있다는 점에서 착안, 심플하고 일관된 UIUX를 기반으로 △렌터카 예약 △픽업 △반납의 모든 과정을 온·오프라인을 오가는 번거로움 없이 심리스하게 제공하는데 초점을 맞춰 진행하여, 올해 그 우수성과 혁신성을 인정받았다.

KB Pay 쇼핑·여행 리뉴얼 프로젝트는 KB국민카드 쇼핑몰 ‘국카몰’과 여행 쇼핑몰 ‘라이프샤’을 KB Pay 하나의 플랫폼에서 이용할 수 있도록 진행했다. KB Pay의 UI를 일관성 있게 유지하면서 사용자의 편의성과 사용성을 더욱 강화하여 브랜드 가치와 서비스 경쟁력을 강화한 점이 높게 평가되어 ‘금융부문 통합대상’에 선정됐다.

종근당건강몰 리뉴얼 프로젝트는 누구나 쉽게 종근당건강의 맞춤형 제품을 이용하고, 심플하면서 스마트한 고객 중심의 UI·UX를 통해 고객에게 최적화된 쇼핑 경험을 제공하여 브랜드 경험을 높이는 데 주력하여 ‘건강전문쇼핑몰분야 대상’에 선정됐다.

이디야 멤버스 APP 리뉴얼 프로젝트는 O2O 멤버십 플랫폼으로 업계 최초 ‘고객 선택형 스탬프 시스템’, ‘QR 스캔’ 등을 도입하여 고객 편의성과 혜택을 높이고, 다양한 고객경험을 제공하여 고객과 가맹점 양측에 높은 만족도를 제공하여 ‘프랜차이즈분야 대상’에 선정됐다.

와일리 박수인 대표는 “아이어워즈에서 2년 연속 ‘최고대상’을 수상하게 되어 영광이다. 이번 수상을 통해 와일리는 토털 커뮤니케이션 그룹으로써 디지털 전문성과 크리에이티브를 다시 한번 인정받았다’며, ‘앞으로도 디지털 분야에서 혁신적인 아이디어와 디지털 솔루션을 통해 고객사의 비즈니스 성장을 함께 만들어갈 계획’이라고 소감을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