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 MW.07 | 월간와일리
2024.07
- 와일리 프로젝트 소식
- 와일리 NEWS
▷프로젝트 오픈. 2024.07
기존 상품 필터의 UI가 불편하다는 고객사 의견을 바탕으로 개선 작업을 진행하게 되었으며, 기존 필터는 페이지 이동 방식의 UI로 잦은 화면 이동과 원하는 메뉴로의 빠른 이동이 어려웠습니다. 개선된 필터는 상단 탭과 드롭다운 메뉴 방식을 활용하여 한 화면 내에서 원하는 필터 옵션을 최대한 선택 가능하도록 하여 사용성을 개선하였습니다. 약 2개월간 개선 작업을 위해 애써주신 와일리 운영사업본부에 감사인사드립니다.
▷ 프로젝트 오픈. 2024.07.
와일리의 미래 가치를 위한 AI 기반의 플랫폼 테크 허브
더 쉽고 직관적으로 마케팅 노하우를 가져갈 수 있도록 퍼포먼스 플랫폼 그룹과 미래전략실이 열심히 협력하고 있습니다. 기존 프롬봇에서 Wylie AI Digital bot의 의미를 담은 “WADI”로 새로운 이름과 함께 성장하고 있습니다. 현재 FROMTO X는 지속적인 테스트를 통해 발전하고 있으며 올해 안에 상용화를 목표로 프로젝트를 수행중이오니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 프로젝트 오픈. 2024.07.
마케터라면 모두 알고 있는 인스타그램에서의 ROAS(구매) 효율 하락 트렌드 속에서 와일리 퍼포먼스플랫폼 그룹만의 노하우와 캠페인 모델링을 통해 금번 쿠팡 기획전이 단기간 내 높은 ROAS를 기록하며 좋은 성과를 기록 중입니다. 퍼포먼스 크리에이티브 소재 기획을 잘 반영해 준 크리에이티브랩의 퀄리티도 성과에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어 앞으로도 좋은 퍼포먼스를 위해 협업하여 함께 움직일 계획입니다.
▷ 광고성과 : 구매 ROAS 평균 545% (1일 최대 910% 이상 달성)
△ 현대차그룹 차세대 학습플랫폼 구축 프로젝트 : HRD 패러다임의 변화에 맞춘 차세대학습플랫폼 수요 증가에 따라 직무와 역할에서 스킬 중심으로 자발적 학습이 가능하도록 상시, 온라인으로 교육에 참여할 수 있도록 나누어져 있는 HRD 플랫폼을 통합하여 국내 중심의 교육을 글로벌 과정으로 확대하는 프로젝트입니다.
△ 한국직업능력연구원-진로정보망 커리어넷 웹 개편 : 개인의 흥미·적성에 기반한 진로 설계와 진로 선택 지원을 위한 신뢰성 있는 진로정보및서비스제공(진로심리검사,진로상담,직업정보, 학과정보, 진로동영상,진로교육자료)하며,초,중,고,대/일반/학부모/교사를 대상으로 서비스입니다.
△ 24년 국립보건연구원 누리집 기능 개선 : 국립 보건연구원의 누리집을 연구 중심으로 메뉴체계를 개편하고, 과제 기반으로 정보를 현행화 함으로써 연구자원 활용도를 제고하고, 대국민 공개로 공공성 기능을 강화하는 목표인 프로젝트입니다.
△ UI Bank 3.0 주택론 신규 프로젝트 : UI 뱅크의 대출상품은 신용 대출만 있어 금번 주택론이라는 대출상품 서비스를 런칭하여 담보대출상품도 취급하게 되었습니다. 향후 담보 대출 상품을 계속 확장할 수 있는 구조로 기획하고 있으며, 주택론 상품 신청 페이지와 대출 상품 목록, 노출, 조기 상환 프로세스 등 기존에 없었던 기능들을 신규로 도입할 수 있게끔 하는 프로젝트입니다.
▷ 장소. 1층 와일리 라운지
지난 11일 와일리의 소식을 함께 공유하는 월간회의가 진행되었습니다. 이번 월간회의에서는 진행하고 있는 프로젝트에 대한 자세한 내용과 함께 한달동안 있었던 와일리의 소식을 전직원과 공유하는 시간을 가진 후 박수인 대표의 특별한 강의가 진행되었습니다.
[창업자에게 듣는 우리 회사, 와일리]
강사 : 와일리 박수인 대표
이번 월간회의에는 박수인 대표와 함께 ‘창업자에게 듣는 우리 회사, 와일리’라는 주제로 와일리의 창립 스토리부터 지금까지 와일리가 어떻게 성장해 왔는지에 대해 와일리언들과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와일리의 과거, 현재, 미래가 담긴 이번 강의는 그동안 몰랐던, 궁금했던 와일리의 모든 것을 직접 전해 듣는 뜻깊은 시간이였습니다.
▷ 시상식 장소. 양재 엘타워
지난 25일 양재 엘타워에서 소셜아이어워드 시상식이 진행되었습니다. 와일리는 이번 ‘2024 소셜아이어워드’에서 풀무원요거트 그릭으로 마케팅부문 ‘통합대상’, 크래프트하인즈로 제품브랜드분야 인스타그램 ‘대상’을 수상하였습니다. ‘소셜아이어워드’는 SNS 미디어 플랫폼을 활용한 인터넷 브랜딩 및 서비스 채널들을 대상으로 진행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소셜인터넷서비스 혁신대상 시상식입니다.
마케팅부문 ‘통합대상’을 수상한 ‘풀무원요거트 그릭’ 인스타그램은 소비자들이 반응할 수 있도록 소비자의 공감 포인트를 공략, “GREEK TIME, GREAT TIME!”이라는 키메시지를 내세워 제품과 브랜드를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순간과 경험을 제공하며 소비자와의 활발한 커뮤니케이션을 이끌어 냈습니다. 제품브랜드분야 인스타그램 ‘대상’을 수상한 ‘크래프트하인즈’ 인스타그램은 브랜드와 소비자가 교감하며 시너지를 내는 ‘TIKI-TAKA’를 목표로 소비자의 호기심과 흥미를 유발하는 콘텐츠 등을 통해 크래프트하인즈만의 팬덤을 형성하였습니다. 이번 수상은 각 브랜드에 대한 채널과 콘텐츠에 대한 심도 있는 분석과 운영으로 만들어낸 값진 결과라고 생각합니다. 앞으로도 차별화된 마케팅과 디자인으로 성과를 만들어나갈 컨텐츠캠페인팀에 많은 응원 부탁드립니다.
[수상소감]
최성희 팀장 | 마케팅캠페인본부 컨텐츠캠페인팀
작년에 이어 소셜아이어워드의 두 번째 수상소감이라 감회가 새롭습니다. 그리고 다녀온 시상식의 위원장님 인사말이 생각납니다. "여기 있는 분들은 새로운 트렌드를 이끌어가는 리더로서, 가치 있는 결실을 맺게 되었고 도약의 밑거름이 되고 있음을 증명해 주는 결과다" 라고요. 이번 어워드 시상식은 작년과 달리 볼륨이 커져서 정말 많은 사람들이 왔는데 그런 리더들 사이에 함께 있다는 사실에 자부심을 느꼈습니다. 그리고 지금에 안주하지 않고 매년 성장하는 모습을 보여야겠다는 긍정적인 욕심도 가득 안게 된 시간이었습니다. 저희 팀이 하는 일은 소비자와 제일 가까이에 서서 브랜드의 목소리를 담아 고객이 공감하고 즐길 수 있게 '번역 커뮤니케이션'을 하는 일이라고 생각합니다.
영광스럽게도 크래프트하인즈는 연속 인스타그램 대상 수상, 풀무원요거트는 첫 출품에 마케팅부문 통합대상이라는 큰 상을 받게 되었는데 지금 담당하는 브랜드와 이 외 모든 브랜드들을 초월 번역 커뮤니케이션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함께해 주고 있는 저희 팀원분들, 크리에이티브랩 분들 감사합니다 :)
김이레 매니저 | 마케팅캠페인본부 컨텐츠캠페인팀
작년에 이어 두 번째로 출품하게 된 소셜아이어워즈였고, 워낙 후보가 쟁쟁했던 식품 브랜드 부문 출품이라 걱정이 많았습니다. 하지만 오히려 더 큰 상인 마케팅부문 통합 대상을 받게 되어 정말 뜻깊고 더 기쁜 수상입니다. 작년 풀무원요거트를 처음 담당하면서 저희를 믿고 맡겨준 광고주와 제가 그리는 풀무원요거트 그릭의 이미지를 어떻게 잘 소개하고 콘텐츠로 만들까 생각하며, 좋은 브랜드와 제품을 더 잘 소개하고 싶은 욕심이 있었는데요! 그럴 때마다 함께 고민하고 아이디어 내면서 잘 풀어갔던 팀원들과 시상식에 함께 참여해 수상하게 되어 이 상이 더 의미 있는 것 같습니다. 하인즈는 와일리에서 21년부터 담당하며 매년 광고주와 소비자들이 원하는 내용을 어떻게 꾸준히, 그리고 또 다르게 운영할 수 있을 지를 중점으로 많이 생각했던 브랜드입니다. 이런 생각들이 이번에 제품 브랜드 분야 인스타그램 대상을 수상하면서, 모든 순간이 다 가치 있는 순간들이었구나 하고 느껴집니다. 늘 도와주시는 마케팅캠페인본부 분들에게도 감사드리며, 이 기쁨을 나누고 싶습니다!
김신희 | 마케팅캠페인본부 컨텐츠캠페인팀
이번 수상은 2년 연속 수상이라 더욱 의미있게 느껴지는 것 같습니다. 브랜드에 대한 애정을 가지고 SNS 채널을 운영하다 보면, 단순히 업무적으로만 대하는게 아니라 일을 즐기면서 하고 있구나 느껴질 때가 있거든요. 컨텐츠 하나를 올리더라도 그 안에서 소비자의 반응을 분석하고 인사이트를 도출하면서 나는 아직 멀었구나 생각하기도 하고, 그만큼 더 잘해보고 싶은 욕심도 생깁니다. 그만큼 애정을 가지고 임했던 브랜드라 이번 수상이 더욱 기뻤던 것 같습니다 :) 2년 연속 인스타그램 채널에서 좋은 결실을 맺은 만큼, 내년에는 인스타그램 채널 뿐만 아니라 더욱 다양한 분야에서 수상하고 싶은 마음이 커지는 것 같아요. 앞으로도 좋은 결과 낼 수 있도록 열심히 하겠습니다!
박민아 | 마케팅캠페인본부 컨텐츠캠페인팀
처음으로 맡게 된 브랜드가 큰 상을 받게 되어서 매우 뿌듯하고 내년, 내후년에도 계속해서 상을 받았으면 좋겠다는 욕심이 생겼습니다ㅎㅎ 특히 올해는 풀무원다논과 하인즈 2개의 브랜드가 함께 수상을 하게 되어서 저희 팀원 분들이 대단하다 느꼈고 자랑스러웠습니다. 이렇게 멋진 분들 사이에서 함께 하고 있다는 사실이 감개무량하고 저도 성장할 수 있도록 많은 부분을 열심히 옆에서 보고 배우겠습니다. 또 풀무원다논 외에 앞으로 맡게 될 브랜드도 좋은 성과를 낼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이번에 ‘GRAND PRIZE’를 수상한 ‘i.AM-한국적인 VFX 원천소스 공유 플랫폼’은 한국적인 콘텐츠의 부족을 해결할 수 있도록 제작자와 저작권자 간 공유체계를 제공하며, 에셋 중심의 단순하고 직관적인 서비스 구조로 설계 되었습니다. 3D 에셋, 이미지, 동영상 등을 제공하여 에셋을 미리 확인해 볼 수 있으며, 한국 콘텐츠를 다양하게 제공하고 있으며 콘텐츠 확장성, 정보구조의 용이성, 데이터·정보의 신뢰성 등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습니다.
‘Hana First Company’는 하나은행이 기업과 릴레이션십 제고를 위해 우수거래법인 대상으로 선별하는 프리미엄 멤버십으로 차별화된 혜택을 제공하는 제도입니다. 와일리는 하나은행을 이용하며 거래기여도가 상당히 큰 공로를 인정받아 우수거래 기업으로 선정되었습니다.
[기사 전문]
토털 커뮤니케이션 그룹 와일리가 혁신적 인공지능(AI) 기술을 바탕으로 두 건의 특허를 등록했다고 4일 발표했다.
등록된 두 건의 특허는 와일리에서 자체적으로 개발한 AI 광고마케팅&인사이트 솔루션인 ‘Fromto X’에 적용된 핵심 데이터 분석 기술이다.
첫 번째 특허인 ‘구독형 공유 광고 플랫폼 서비스 제공 시스템’은 마케팅 구독 서비스 기반 특허로, 사용자가 웹사이트, 유튜브/숏폼 채널 등을 통해 저렴한 구독형 마케팅 서비스를 이용해 구독자를 확보하고, 이를 바탕으로 역광고 기반의 광고 공유 서비스를 제공한다.
아울러 마케팅 채널을 모바일 앱과 크리에이터 플랫폼 등으로 확산시키고, 광고주와 마케팅 채널을 매칭하는 서비스 또한 포함돼 있다. 블록체인 기반 인증 시스템을 통해 수익 공유화 모델을 수립한 점이 특징이다.
두 번째는 ‘자율학습기반 광고캠페인 추천서비스 제공 시스템’ 특허로, 해당 특허는 광고캠페인의 데이터를 수집하고 분석해 사용자의 요청에 부합하는 광고캠페인을 추천한다.
비지도학습 기반 예측모델을 활용해 미래 트렌드를 예측하고, 이를 토대로 데이터셋을 지속적으로 학습 및 검증한다는 점이 특징으로, 이를 통해 사용자는 최적의 광고소재, 광고예산, 광고타깃, 광고채널 및 광고비딩을 포함한 맞춤형 광고캠페인을 제공 받을 수 있다.
이러한 특허 기술을 활용해 개발된 와일리의 AI 광고마케팅 & 인사이트 솔루션 ‘Fromto X’는 향후 제공하는 광고데이터에 대한 성과 분석 및 예측 결과와 함께 디지털 환경에 대한 이해와 풍부한 실전 경험을 갖춘 마케터가 고도화된 인사이트 및 솔루션을 제공해 나갈 것으로 기대된다.
특허 등록을 담당한 장운석 와일리 미래전략실 실장은 “이번 특허 등록은 와일리의 기술 혁신의 결과물”이라며 “AI와 데이터 융합을 통해 와일리는 더 많은 혁신을 이루어 나갈 것”이라 말했다.
와일리는 이번 특허를 통해 AI 디지털 마케팅 솔루션 분야에서의 리더십을 더욱 공고히 할 계획이며, 고객에게 더욱 혁신적이고 효율적인 마케팅 솔루션을 제공해 나갈 예정이다.
▷ 장소. 와일리 1층 라운지
지난 10일 Adobe의 콘텐츠 제작 통합 AI 플랫폼인 Firefly에 대해 자세히 알아볼 수 있는 오프라인 세미나가 진행되었습니다. Adobe Solution Consultant 와 함께 생성 AI, Adobe Firefly와 Substance 3D를 활용한 3D 디자인 에셋 제작이라는 주제로 생성형 AI에 대해 알아볼 수 있는 흥미로운 시간을 가졌습니다.
Adobe의 Firefly는 독립형 웹 앱으로 이미지를 생성하고 다운로드 한 후 포토샵, 일러스트로 가져올 필요없이 각 프로그램에서 바로 프롬프트를 입력 이미지를 생성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이미지 확장 등 다양한 기능을 적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대부분의 생성형 AI 툴이 영문으로만 이미지를 생성할 수 있었다면 Firefly는 국문 프롬프트를 통해 이미지를 생성할 수 있습니다. 와일리만을 위해 진행된 이번 세미나는 크리에이티브를 위해 AI를 어떻게 활용하면 좋을지에 대해 고민하는 직원분들께 많은 인사이트와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 장소. 강남구청역 월송
나와 비슷한 관심사를 가진 와일리언들과 맛있는 밥을 먹고 취향도 공유하는 와일리의 소소한 점심식사 커뮤니케이션인 ‘뜻밖의 점심’ 7월 모임이 진행되었습니다. 이번 모임은 나만의 인생 영화가 있는 wylien 30명이 모여, 뜨거운 여름날 시원한 점심을 함께 하였습니다. 나의 인생 영화에 대해 서로 얘기를 나누며 영화 명대사가 적힌 포춘쿠키를 뽑고, 영화 관람의 재미가 배가 되는 넷플릭스 팝콘을 나누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습니다.
▷ 장소. 와일리 1층 라운지
지난 23일 한국디지털기업협회 임원사 정기회의가 와일리 1층 라운지에서 진행되었습니다. 한국디지털기업협회는 대한민국 산업의 중추를 담당하는 디지털 기업들로 구성된 협회로 웹/스마트미디어/디지털광고/User eXperience/디지털 서비스 등의 분야에 종사하는 100여개 기업이 활발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와일리에서 진행된 이번 회의는 약 20여명의 디지털 기업 대표님들이 참석하였으며, 와일리 또한 임원사로써 박수인 대표(수석부회장)가 참석하여 한국디지털기업협회 운영과 관련한 다양한 안건들을 검토하고 디지털 업계의 다양한 이슈에 대해 의견을 공유하는 자리를 가졌습니다.
☆1년 장기근속☆
컨버전스본부 | 개발그룹 | 퍼블리싱팀 : 김태경 수석
운영사업본부 | 운영2그룹 | 1팀 : 이새미 책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