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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 | MW.06 | 월간와일리

2024.06

2024년 6월 와일리의 보랏빛 소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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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PECIAL STORY] 던롭코리아 젝시오 2024 파더앤선 팀 클래식 브랜딩 캠페인
▷ 프로젝트 담당. 시퀀스마케팅본부 1그룹 2팀 & 크리에이티브랩
▷ 프로젝트 오픈. 2024.06.~

아버지와 아들의 즐거운 추억을 선물해주는 국내 유일한 부자골프대회인 만큼 대회의 취지를 알리고 그 의미를 다시 되새기고자하는 브랜딩 캠페인을 진행하였습니다. 가정의 달을 맞이하여 디지털 퍼포먼스DA와 함께 아버지와 아들 타켓에게 집중적으로 마케팅 하였고 그 결과, 젝시오를 가족친화적인 골프브랜드로 포지셔닝함과 동시에 영상 조회수 130만회 달성과 얼리버드 참여 고객 484명을 기록하여 던롭 수주 이후 와일리와 함께하는 첫 캠페인을 성공적으로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이번에 던롭코리아의 젝시오 파더앤선 팀클래식 캠페인 영상은 AI로 제작되어 큰 호응을 받았습니다. AI와 함께한 캠페인 영상 제작 스토리를 크리에이티브랩 정재우 ECD와 임유리 JCD 인터뷰를 통해 담아 보았습니다.
Q. 젝시오 파더앤선 팀클래식 영상에 대해 자세한 설명 부탁드립니다.

정재우 ECD(이하 정) : 유명 골프브랜드 던롭코리아의 대표 캠페인 중 하나인 [젝시오 파더앤선 팀클래식] 골프대회의 취지를 알리고 참가신청을 독려하기 위한 목적으로 제작하였습니다.

[젝시오 파더앤선 팀클래식]은 2016년부터 시작한 전통성 있는 아마추어 골프 대회이며 아버지와 아들이 함께 참가하여 추억을 만들 수 있는 좋은 취지의 유니크한 아이덴티티르르 가진 캠페인이기에 대회의 진정성이 잘 전달될 수 있도록 기획, 제작하였고 결과 광고 라이브 2주 만에 150만 뷰를 달성하였습니다.

Q. 영상을 AI를 활용해 제작하셨는데요. AI를 활용하게 된 계기에 대해 말씀주세요.

정 : 파더앤선 팀 클래식 대회의 본질과 가치를 전달하는 것이 중요하기에 포스터와 DA만으로는 대회의 본질을 전달하기에 부족하다고 판단하였습니다. 여러 고민 끝에 AI로 제작을 하기로 결정을 하였습니다. 다행히 AI에 대한 스터디는 미리 진행하고 있었지만 제안을 위한 시안이 아닌 실제 광고로 라이브를 한다는 것은 사실 부담이 있었습니다. 그래서 다양한 AI 툴에 대한 추가 학습을 진행함과 동시에 여러 명이 하나 하나의 컷을 구현하기 위해 무수한 시간을 들이고 노력하였습니다. 아울러 광고에 사용된 음원(BGM) 또한 캠페인의 콘셉트를 가사에 담아 AI로 제작하였고 광고주 분들 또한 무척 맘에 들어 하셨습니다.

물론 감정적인 부분의 이질감이나 표현의 디테일한 부분들에 대한 완성도에 아쉬움이 남아있는 건 사실입니다. 하지만 국내에서 두 번째로 온에어된, AI로 제작한 광고임을 자랑스럽게 생각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조금 더 완성도 있는 제작물을 통해 우리만의 크리에이티브력을 키워 나갈 생각입니다.

Q. AI와 함께한 영상 작업 과정에 대해 말씀주세요.

정 : 미드저니 & chatGPT의 AI와 수많은 커뮤니케이션을 통해 수천 장의 이미지를 생성하였고, 그 중 11개의 컷을 선별후 RUNWAY로 디테일한 움직임을 구현, 영상 편집을 통해 최종 완성되었습니다.

임유리 JCD(이하 임) : 이미지 생성시 딱 맞는 이미지가 생성되지 않아 수천장의 이미지를 생성하였습니다. 생성된 이미지를 직접 합성하는 작업을 진행하기도 했습니다. 영상 생성의 경우 한국인을 외국인으로 바꿔서 생성되는 경우도 있어 원하는 컷이 나올때까지 인내심을 갖고 작업을 진행하였습니다.

Q. AI를 활용해 영상이나 이미지를 제작할 경우, 도움이 될만한 팁을 알려주신다면?

정 : AI를 통해 아름다운 이미지를 구현하는 것은 무척이나 쉽고 편리한 요즘입니다. 하지만 인간의 감정을 정확하게 구현하기에 AI는 아직 많은 발전이 필요할 것 같습니다. 더불어 단순히 명령어를 통해 이미지를 불러오는 개념이 아닌, 생성할 이미지에 대한 정확한 컨셉과 나의 감정이 제대로 전달될 수 있도록 꼼꼼하고 다양하게 AI와 커뮤니케이션(소통) 해야 합니다. 그리고 그 모든 것을 이루기 위한 노력과 끈기가 가장 필요한 부분 아닐까요?

임 : 미드저니의 여러 설정을 해주는 명령어들이 있는데 그걸 최대한 활용하는게 도움이 되었던 것 같습니다.

Q. 앞으로 추가로 AI를 통해 영상을 제작하실 계획이 있으신가요?

정 : 이번 영상뿐만 아니라 다양한 부분에서 AI 툴을 활용할 예정입니다. 급변하는 광고 트렌드에 발맞추어 와일리가 제작할 광고는 AI 활용에 더욱 자유로워져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우리도 매일매일 노력해야겠지요. 광고주의 니즈를 이루기 위해 다양한 변화를 끝없이 시도하는 와일리 마케팅캠페인본부가 될 것입니다.

임 : 광고 제작에 AI를 활용해야 하거나 최적화된 방법이라면 반드시 활용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미래를 봤을 때 기술적으로도 저희에게 꼭 필요한 부분이기에 앞으로도 꾸준히 AI 툴에 대해 공부하고 개발해 나갈 계획입니다.
[PROJECT] SK렌터카 닷컴 고도화 프로젝트 차별화 서비스 1, 2차
▷ 프로젝트 담당. CX전략실
▷ 프로젝트 오픈. (1차) 2023.04.22 ~ 2024.04.25
(2차) 2024.04.29 ~ 2024.06.30

쉽고 편한 차량 예약은 기본!
여행을 더 풍성하게 즐길 수 있는 자전거, 트레킹, 피크닉 세트에 이어 차박과 유아용품, 키즈 굿즈까지 한번에 빌릴 수 있는 편리한 서비스!

‘차량부터 다양한 상품까지 한번에 고르고 결제까지 완료! ’
SK렌터카는 기본 유아용품만 제공하는 경쟁사와 다르게 ‘전기차 전용 상품’부터 아이들을 위한 ‘킥보드’까지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차별점을 두었습니다. SK렌터카가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국내 최초로 와일리와 함께 고객 니즈가 많았던 상품들을 한번에 이용할 수 있는 통합 렌탈 서비스를 제공 합니다. 차를 예약하면서 이용하고 싶었던 상품을 네이버나 다른 플랫폼으로 이동해서 다시 한번 더 예약해야 하는 번거로움을 해소하고 예약변경과 취소도 기존에 차량 예약 처럼 간편하고 쉽게 제공해 고객 만족도를 향상시키고자 했습니다.

[상품별 특장점]
1. 차박 : SK렌터카 전용 차박 Zone을 이용할 수 있으며, 다양한 캠핑용품이 함께 제공됩니다.
2. 카시트/유모차 : 고온 살균 세척으로 깨끗하게 관리된 유아용품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3. 여행템 : 전기차에 연결하여 언제 어디서나 커피와 영화를 즐길 수 있는 ‘카페키트’와 ‘시네마키트’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4. 키즈굿즈 : 아이와 함께하는 고객을 위한 킥보드’, ‘쿨시트’ 등 다양한 상품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5. 휠체어 : 누구나 편하게 여행을 즐길 수 있도록 수전동 휠체어는 무료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PROJECT] KB국민카드 가입자 1,200만명 돌파 기념 이벤트
▷ 프로젝트 담당. 운영사업본부 2그룹
▷ 프로젝트 오픈. 2024.06.

운영2그룹에서 KB Pay 런칭 3년 6개월만에 가입고객 1,200만명을 돌파한 기념으로 KB Pay 회원이라면 누구나 당첨되는 랜덤 뽑기 행사 등 총 5억원 상당의 다양한 행사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이번달 말일까지 KB Pay 이용 고객들은 ‘꽝’없는 랜덤 뽑기를 통해 △포인트리 50P △츄파춥스 △바나나맛우유 △스타벅스 커피라떼컵 등 다양한 편의점 쿠폰을 받을 수 있고, 16일까지는 진행하는 경품참여 행사에는 기간 내 응모한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롤렉스 Datejust 36 시계 1명 △신세계 백화점 상품권 1,000만원 3명 △KB Pay 머니 1만원 100명 △메가커피 아이스아메리카노 1,096명 등 총 1,200명에게 경품을 지급하고 있습니다. 이밖에도 항공, 숙박, 쇼핑과 제휴사 혜택, 육아템 경품 등 다양한 행사를 진행하고 있으니 많은 응원과 관심 부탁드립니다.
[PROJECT] 던롭코리아 2024 브레이브 챔피언십 캠페인 진행
▷ 프로젝트 담당. 시퀀스마케팅본부 1그룹 2팀 & 크리에이티브랩
▷ 프로젝트 오픈. 2024.06.

KPGA 골프 대회 다음날 코스, 룰 모두 그대로 프로의 모든 것을 경험할 수 있는 국내에 유일한 아마추어 대회! 대한민국 아마추어 골퍼들이 도전을 할 용기와 열정이 샘솟을 수 있는 디지털 콘텐츠를 통한 커뮤니케이션과 디지털 광고를 통해 Target에게 메시지 전달할 예정입니다. 와일리 골프 동아리 ‘클럽 와일리’ 뿐만 아니라 골프에 자신있는 멤버라면 누구나!!! 용기와 열정을 통해 참여해 본다면 어떨까요?
[PROJECT] 풀무원요거트 그릭 그릭시그니처 신제품 캠페인
▷ 프로젝트 담당. 시퀀스마케팅본부 2그룹 1팀 & 크리에이티브랩
▷ 프로젝트 오픈. 2024.06.

풀무원요거트 그릭에서 한 컵으로 든든하고 간편하게 먹을 수 있는 150g 용량의 그릭시그니처가 출시되어 신제품 캠페인을 진행합니다. 신제품 인지 강화를 위해 기존에 촬영했던 씨즐컷을 활용해 추가 촬영 없이 6초 시리즈화를 기획하여 짧지만 몰입감 있는 영상으로 제작하였습니다. 나아가, 100만 유튜버 ‘이상한과자가게’와 숏츠 영상 콜라보까지 진행하여임팩트 있는 ‘숏폼 마케팅’ 전략을 진행할 예정입니다. 이 외 그릭테이스터, 서포터즈, 이벤트 등의 여러 캠페인 활동을 통해 제품 경험까지 제공할 예정이며, 타겟 맞춤 굿즈도 트렌디하게 제작하니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NEW PROJECT : 이달의 신규 프로젝트 소식
이번달 와일리와 함께 보랏빛으로 물들어갈 신규 프로젝트를 소개합니다.

△ 강남구 보건소 홈페이지 개편사업 수주 : 최신 보건 정보와 지침 등을 시간과 공간 제약없이 신속하게 제공할 수 있도록 홈페이지 내 공공정보의 접근성과 활용도를 증가시킬 수 있는 플랫폼으로 개편하는 프로젝트입니다. 보건소를 보다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메뉴와 콘텐츠 등을 재배치하고 예약접수와 자가진단, 외부 연계 시스템 등을 고도화 하는 동시에 최신 트렌드를 반영한 디자인을 통해 사용자들의 서비스 만족도 향상은 물론 신규 사용자들의 유입을 확산시키는 것이 본 프로젝트의 목표입니다. 우리 모두가 이용할 플랫폼인만큼 성공적으로 수행할 수 있도록 많은 응원과 관심 부탁드립니다!

△ AXA손해보험 CM 프로젝트 수주 : AXA CM 프로젝트의 주요 목적은 고객 경험을 향상시키고, 효율적인 콘텐츠 관리 시스템을 구축하여 정보 전달의 일관성과 정확성을 높여 다음과 같은 효과를 추구할 수 있도록 하는 프로젝트입니다. 위 과정을 통해 고객 경험을 개선하고, 내부 운영의 효율성을 높여 궁극적으로 기업의 경쟁력을 강화하는데 기여할 AXA CM 프로젝트, 많은 응원과 기대 부탁드립니다!
PROJECT LIST | 2024
디지털 경험을 혁신하는 와일리에서 현재 진행중인 크리에이티브한 프로젝트를 소개합니다.
[NEWS] 6월 월간회의 및 외부초청 강의 현장
▷ 일시. 2024. 06. 12
▷ 장소. 1층 와일리 라운지

지난 12일 와일리의 소식을 함께 공유하는 월간회의가 진행되었습니다. 이번 월간회의에서는 진행하고 있는 프로젝트에 대한 자세한 내용용과 함께 한달동안 있었던 와일리의 소식을 전직원과 공유하는 시간을 가진 후 특별한 외부 초청강의가 진행되었습니다.

[말그릇이 큰 사람의 존중대화법]
초청강사 : 김윤나 소장

이번 월간회의에는 ‘말그릇이 큰 사람의 존중대화법’ 이라는 주제로 말마음 연구소 김윤나 소장님의 특별한 강연이 진행되었습니다. 소통의 기본이 되는 말과 마음의 관계에 대해 다양한 에피소드와 예시, 이론 등으로 재미있고 공감되는 시간을 만들어 주셨습니다. 상대를 존중하는 대화와 문화는 어떻게 만들어 가야하는지 와일리언 모두에게 도움이 되는 시간이였습니다.
[NEWS] 6월 뜻밖의 점심, 여행을 떠나고 싶은 와일리언의 모임
▷ 일시. 2024. 06. 05
▷ 장소. 선릉역 태국의 밤

나와 비슷한 관심사를 가진 와일리언들과 맛있는 밥을 먹고 취향도 공유하는 와일리의 소소한 점심식사 커뮤니케이션인 ‘뜻밖의 점심’의 6월 모임이 진행되었습니다. 이번 모임은 여행을 떠나고 싶은 wylien 15명이 모여, ‘태국의 밤'이라는 이국적인 레스토랑에서 낭만적인 태국의 점심을 함께 했습니다! 나만의 인생 여행지는 어디인지 공유하고, 각 장소 별 맛집, 꿀 팁 등을 나누며 행복한 추억에 잠기는 시간을 보냈습니다. 여행 가방에 매달 수 있는 귀여운 네임텍을 선물로 나누며 다음 여행을 기대할 수 있었던 설레는 자리였습니다.
[NEWS] 와일리 장기근속자 소개
와일리와 함께 NEXT WYLIE를 만들어온 당신, 감사합니다.!

☆3년 장기근속☆
금융부문총괄 : 국중욱 이사
운영사업본부 | 운영2그룹 | 1팀 : 김유림 매니저
운영사업본부 | 1그룹 | 포켓CU운영팀 : 이영윤 매니저
운영사업본부 | 1그룹 | 포켓CU운영팀 : 이상훈 매니저
운영사업본부 | 2그룹 | 2팀 : 김승구 수석
컨버전스본부 | 기획그룹 : 장윤제 책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