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ylie

MW

2024 | MW.01 | 월간와일리

2024.01

2024년 1월 와일리의 보랏빛 소식!
  • 와일리 SPECIAL STORY
  • 와일리 프로젝트 소식
  • 와일리 NEWS
[SPECIAL STORY] 2024 와일리 신년회, '175, Purple persona Party'
▷ 2024.01.11. 목요일 PM 18:30 ~ 22:00
▷ 청담리베라호텔 베르사이유홀

지난 11일 진행된 2024 와일리 신년회는 175, Purple persona Party" 라는 주제로 와일리의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모든 멤버들과 다시 한번 공유하고, 175명의 개성있는 퍼플 페르소나들이 모여 와일리를 완성한다는 내용으로 새로운 한 해를 뜻깊게 시작하고자 준비한 자리입니다.

총 3부로 진행된 이번 신년회는 2023년을 돌아보는 자리와 2024년의 와일리 방향과 목표에 대해 함께 공유하며, 다함께 즐기고 감사하는 뜻깊은 자리였습니다.
[PROJECT] DGB캐피탈 카버스 웹서비스 구축 프로젝트
▷ 프로젝트 담당. 컨버전스본부
▷ 프로젝트 기간. 2023. 08. ~ 2024.02

DGB캐피탈에서 새롭게 선보이는 자동차 플랫폼 '카버스' 온라인 채널 구축 프로젝트로 현대의 이동 수요와 소비 패턴을 반영하여 자동차 이용의 새로운 모델을 제시하고자 하였습니다. 카버스는 디자인과 사용성의 조화로운 결합을 통해 모든 사용자에게 편안하고 효과적인 자동차구독 경험을 제공할 예정입니다.

신속하고 간편한 자동차 구독
카버스는 자동차 구독을 통해 고객에게 신속하고 간편한 이용 경험을 제공합니다. 번거로운 가입 프로세스 없이 필요한 자동차에 빠르게 액세스할 수 있습니다.

다양한 차종 및 플랜 선택의 자유
다양한 자동차 모델과 이용 플랜을 제공하여 고객은 자신의 자동차 스타일과 선택옵션 필요에 맞게 선택할 수 있습니다.

웹서비스를 통한 편리한 이용 관리
카버스는 사용자 친화적인 웹서비스를 통해 예약, 이용 내역 확인, 결제 등을 손쉽게 관리할 수 있습니다. 모바일 기기에서도 편리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고도화 예정)

고객 지원 및 서비스
고객 지원 서비스를 강화하여 사용자들이 언제든 도움을 받을 수 있도록 하며, 높은 서비스 품질을 유지합니다.

커뮤니티와의 상호소통 강화
카버스는 사용자들 간의 소통과 경험 공유를 촉진하여 포털 커뮤니티를 형성하고, 이를 통해 서비스의 지속적인 향상을 위한 피드백을 수렴합니다.

카버스 웹서비스 구축 프로젝트는 사용자들에게 더욱 편리하고 신속한 이용 경험을 제공하면서, 자동차 구매 대신 구독을 통해 초기 투자 최소화와 유지소부, 보험 등 부가비용 절감을 통해 경제적 효율성을 증가시키며, 이로써 전통적인 자동차 소유와 운용 방식을 혁신적으로 변화시키는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을 제공하며 시장에서의 성공적인 지위를 확립할 것으로 기대합니다.
NEW PROJECT : 이달의 신규 프로젝트 소식
이번달 와일리와 함께 보랏빛으로 물들어갈 신규 프로젝트를 소개합니다.

△ 새마을금고 개인뱅킹(인터넷/스마트) UXUI 재구축 수주 : 새마을금고 개인뱅킹 경쟁력 강화를 위해 비대면 서비스 강화, 인프라 개선, One-App 서비스 구축을 목적으로 합니다. 시중은행과 동일한 수준을 경험할 수 있도록 개인뱅킹 서비스의 UX/UI를 구축하고 신규고객 유입, 기존고객락인, 비활성 고객 재방문을 유도하기 위한 서비스를 구현합니다.

△ 랩노쉬 퍼포먼스 마케팅 운영 수주 : 네이버 브랜드스토어 활성화를 위한 퍼포먼스 마케팅 전략 제안을 통해 연간 운영 수주라는 성과를 얻게 되었습니다. 랩노쉬는 프로틴 드링크부터 프로틴 쿠키까지 다양한 프로틴 푸드를 만드는 기능성 식품 브랜드입니다. 분기별 세분화된 운영 전략과 KPI 수립을 통해 브랜드 스토어로의 유입을 극대화하고, 이후 이어질 전환 성과 발굴을 최우선 목표로 움직일 예정입니다.

△ 케이세라퓨틱스 퍼포먼스+브랜딩 통합 운영 : 시퀀스마케팅의 지향점인 브랜딩과 퍼포먼스를 어우르는 통합 마케팅 제안으로 연간 운영 수주라는 좋은 성과를 얻게 되었습니다. 케이세라퓨틱스는 약사들이 연구하고 만드는 건강기능식품 브랜드로써 현재 스타제품인 ‘락토500’을 필두로 다양한 서브제품들을 알리기 위한 마케팅을 준비중에 있습니다. 앞으로 펼쳐질 케이세라퓨틱스의 다양한 활동들을 기대해주세요!

△ 헥토파이낸셜 010PAY 퍼포먼스+브랜딩 통합 운영 : 헥토파이낸셜의 010PAY는 지난 12월 “리또” 라는 로또 번호와 연계하여 현금 · 포인트를 제공하는 신규서비스를 론칭하였습니다. 또한 010PAY와 우리카드가 콜라보하여 이번 2월 신용카드가 새롭게 발급될 예정입니다. 이번 RFP는 퍼포먼스 운영에 초점이 맞춰진 광고주 요청이 있었으나, “리또” 서비스의 브랜딩이 선행되지 않으면 과업 달성에 난항을 겪을 것으로 예상되어, 브랜딩 관점으로부터 이야기를 풀어냄으로써 광고주를 설득할 수 있었습니다. 신용카드 발급과 리또 브랜딩, 2가지 목표를 달성하기 위한 연간 플랜으로 다양한 매체에서 광고 집행할 예정입니다.
PROJECT LIST | 2024
디지털 경험을 혁신하는 와일리에서 현재 진행중인 크리에이티브한 프로젝트를 소개합니다.
[NEWS] 와일리 감성을 담은 와일리 굿즈 제작
2023년 와일리의 새로운 브랜드 아이덴티티가 선포되었습니다. ‘Purple Persona’의 의미를 담아 와일리 시그니처 컬러인 퍼플을 활용하여 명함부터 다이어리, 봉투, 펜, 리유저블 컵 등 다양한 와일리만의 굿즈가 탄생하였습니다. 이번 와일리 굿즈는 정재우 ECD님과 시퀀스마케팅본부 크리에이티브랩에서 디자인하고 제작하였습니다! 앞으로 추가 제작 예정인 굿즈들도 기대해주세요!
[NEWS] 와일리언의 휴식을 위한 HealthKeeper 프로그램 운영 안내
와일리 임직원들의 충분한 휴식과 업무증진을 위한 헬스케어의 일환으로 HealthKeeper 프로그램이 이번 달부터 운영을 시작하였습니다. 와일리언이라면 누구나! 전문가의 마사지를 받을 수 있습니다. 휴식이 필요할때, 집중력이 필요할때, 건강 증진이 필요할때... 언제든지 7층 헬스케어실을 찾아주세요.
[NEWS] 와일리 승진자 및 장기근속자 소개
와일리와 함께 성장한 승진자 여러분, 축하합니다!

☆수석 승진자☆
운영사업본부 | 운영 1그룹 | 디자인팀 : 전아영 수석
컨버전스본부 | 디자인 그룹 : 오지혜 수석

☆책임 승진자☆
운영사업본부 | 운영1그룹 | 퍼블리싱팀 : 강다해 책임
운영사업본부 | 운영2그룹 | 2팀 : 장윤진 책임

☆책임 승진자☆
컨버전스본부 | 기획그룹 : 유성구 책임
컨버전스본부 | 기획그룹 : 김정한 책임
컨버전스본부 | 디자인그룹 : 장서경 책임
시퀀스마케팅본부 | 1그룹 | 데이터시퀀스팀 : 임선진 책임
시퀀스마케팅본부 | 1그룹 | 데이터시퀀스팀 : 이가람 책임
시퀀스마케팅본부 | 2그룹 | 1팀 : 최성희 책임
시퀀스마케팅본부 | 3그룹 | 1팀 : 최인화 책임
인재전략실 : 김송이 책임

☆매니저 승진자☆
CX전략실 : 김혜수 매니저
운영사업본부 | 운영1그룹 | 기획팀 : 안선정 매니저
운영사업본부 | 운영1그룹 | 개발팀 : 정세화 매니저
운영사업본부 | 운영1그룹 | 포켓CU운영팀 : 이상훈 매니저
운영사업본부 | 2그룹 | 2팀 : 장성경 매니저
컨버전스본부 | 디자인그룹 : 심소영 매니저
컨버전스본부 | 디자인그룹 : 박주혜 매니저
컨버전스본부 | 개발그룹 | 퍼블리싱팀 : 조민혁 매니저
컨버전스본부 | 개발그룹 | 퍼블리싱팀 : 김미르 매니저

와일리와 함께 NEXT WYLIE를 만들어온 당신, 감사합니다.

☆5년 장기근속☆
운영사업본부 | 운영1그룹 | 디자인팀 : 이시은 책임

☆3년 장기근속☆
컨버전스본부 | 디자인그룹 : 정윤지 사원
컨버전스본부 | 디자인그룹 : 김민우 사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