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ylie

MW

2023 | MW.12 | 월간와일리

2023.12

2023년 12월 와일리의 보랏빛 소식!
  • 와일리 SPECIAL STORY
  • 와일리 프로젝트 소식
  • 와일리 NEWS
[SPECIAL STORY] 와일리언, 올해도 수고했어 '프로젝트로 돌아보는 2023 와일리 '
컨버전스 및 운영사업 본부는 금융, 커머스, 멤버십 앱 등 올해 다양한 프로젝트를 개발, 오픈하고 운영하였으며, 시퀀스마케팅 본부 또한 보솜이, 포포몽 등 브랜드 리뉴얼 캠페인, 브랜드 컨설팅 등을 진행하며 디지털 전분야에서 전방위적으로 활약한 한 해였습니다.
[SPECIAL STORY] 2003년을 보내며 남기는 와일리언의 한마디!
2023년 한 해를 돌아보며 와일리 여러분께서 감사의 인사, 내년의 각오 등 많은 인사를 남겨주셨습니다.
[PROJECT] 차세대 디지털 고용서비스 플랫폼 고용24 표준 API 구축 사업 2단계 적용
▷ 프로젝트 담당. 컨버전스본부
▷ 프로젝트 기간. 2023. 10 ~

“고용24” 플랫폼은 근로자와 기업을 위한 통합 고용서비스 포털로 도움이 필요한 모두에게 더 가까이 다가가기 위해 2021년부터 3단계로 구분하여 워크넷, 고용보험, HRD-net, 국민취업지원, 외국인취업서비스 등 9개의 홈페이지를 하나로 통합 후 모든 고용서비스를 한 곳에서 이용할 수 있도록 하는 개선 프로젝트입니다.

12월 현재, 워크넷과 고용보험, HRD-net 등의 서비스가 통합된 2단계까지 적용되었으며 2024년 1월 3단계까지 모두 적용이 되면 다양한 고용서비스를 하나의 플랫폼에서 경험할 수 있는 뛰어난 편의성을 자랑하게 됩니다. 곧 적용될 3단계까지 많은 관심과 응원 부탁드립니다!
[PROJECT] 신세계사이먼 프리미엄아울렛 크리스마스 이벤트 진행
▷ 프로젝트 담당.운영사업본부_운영1그룹
▷ 프로젝트 기간. 2023. 12.

크리스마스 시즌을 맞아 신세계사이먼 프리미엄 아울렛에서 크리스마스 이벤트를 진행하였습니다. 매년 누가 더 예쁘게 장식하는지 경쟁하듯 크리스마스 트리 행사들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이번에 신세계프리미엄 아울렛에서도 여주, 파주, 시흥, 부산, 제주 등의 지점에서 각기 다른 테마로 현장 점등식 행사 및 참여를 통한 이벤트를 신세계사이먼 앱에서 진행되었습니다.

1, 2차는 현장 사진 위주 안내, 3, 4차는 참여를 통한 아이폰, 다이슨 에어랩 등 다양한 경품 지급 및 굿즈 다운 이벤트로 구성되어 진행 하였습니다.
[PROJECT] 크래프트하인즈 ‘메리 하인즈 투 유’ 크리스마스 캠페인
▷ 프로젝트 담당. 시퀀스마케팅본부 2그룹 1팀
▷ 프로젝트 기간. 2023. 11. ~ 12.

크래프트하인즈에서 크리스마스를 맞이하여 메리 하인즈 투 유 캠페인을 진행하였습니다.

이벤트는 나만의 커스텀 라벨 및 2024 하인즈 패브릭 캘린더 굿즈를 경품으로 구성했으며 이를 잘 보여주기 위해 크리스마스 컨셉 촬영을 진행하여 팔로워들의 높은 반응을 끌어냈습니다.

약 7,900명이 이벤트에 참여하였으며, 하인즈와 함께하고 싶은 다양한 순간들을 사연으로 남겨주어 이벤트를 통해 브랜드에 대한 애정을 더욱 확인할 수 있는 캠페인이었습니다. 또한 인스타그램 광고와 함께 카카오 비즈보드 집행을 통해 팔로워 증가를 가속하며 팔로워 14% 증가라는 성공적인 결과로 캠페인이 마무리되었습니다.
NEW PROJECT : 이달의 신규 프로젝트 소식
이번달 와일리와 함께 보랏빛으로 물들어갈 신규 프로젝트를 소개합니다.

△ 신한은행 UI뱅크 3.0 고도화 프로젝트 수주 : UI뱅크는 일본 뱅킹 서비스의 한계를 넘어 고자산 고연령은 물론 금융생활을 시작하는 저연령 사용자까지 다양한 사용자층을 확보하여 고객과 함께한다는 기업이미지를 얻고자 합니다.
이를 위하여 쉽고 친절하며 고객의 자산가치를 올려주는 계속적으로 성장하는 앱이라는 키워드로 진행된 신한글로벌팀과 와일리가 함께 협업하여 진행하는 프로젝트입니다.

△ NH 농협카드 통합 디지털 플랫폼 구축-UXUI 부문 수주 : 기존 운영 중인 2개의 모바일 앱 – NH pay, NH스마트앱 서비스를 통합하여 신규 모바일 앱을 구축하는 사업입니다. 신규 플랫폼의 UXUI를 전면 재설계하고 구현하는 것을 목적으로 합니다. 빠르게 변하고 있는 금융 UXUI의 트랜드에 맞춰 남들이 하고 있는 것을 따라하는 것이 아닌, New NH pay의 사용자 경험을 완전히 새롭게 변화시킬, NH pay 만의 독창적이고 일관된 UXUI 스타일을 구축하는 것입니다. 단순히 카드 이용 내역을 확인하는 레벨의 평면적인 서비스에서 카드 사용 관리와 입체적인 나의 자산 관리를 더해 ‘나만의 세심한 금융 매니저’의 역할을 하길 기대합니다.

△ 포켓CU 와인 마켓컬리 입점 프로젝트 수주 : 포켓 CU에서 판매하는 와인 제품류를 CU의 시스템과 마켓컬리 시스템을 서로 연동하여, CU의 와인 상품이 마켓컬리에 자동으로 등록되고, 마켓컬리 주문 시스템과 연동되어 주문이 실행되면 CU에서 배송될 수 있도록 하는 프로젝트입니다. CU와 컬리가 보유한 강력한 인프라와 상품 개발 노하우 등을 통해 언제 어디서나 고객의 가장 가까운 곳에서 차별화된 쇼핑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와일리도 함께 노력하도록 하겠습니다!

△ SK렌터카 닷컴 다국어(영문) 채널 구축 프로젝트 수주 : 지난 11월에 새롭게 리뉴얼된 SK렌터카(국문사이트)에 대한 고객의 만족도가 매우 높았습니다. 이에 다시한번 SK렌터카와 와일리가 함께 다국어(영문) 채널 구축을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UIUX / 비주얼 / Flow를 동일하게 적용하여 진행되며, SK렌터카 리뉴얼을 함께 수행한 팀원들이 동일하게 이번 구축 프로젝트를 진행합니다. 앞으로 새롭게 리뉴얼될 SK렌터카 닷컴 다국어(영문) 채널 구축 프로젝트도 기대해주세요.

△ KB국민카드 디지털 채널 운영 재계약 : KB국민카드 “디지털 채널 운영”을 수행하고 있는 운영2그룹은 2023년에 이어 2024년에도 해당 사업을 담당하며, 무려 4년 연속 재계약을 이뤄가고 있는 동시에 남다른 팀워크와 실력까지 인정받고 있습니다. 운영2그룹은 2021년도부터 3년이라는 기간동안 KB국민카드에서 운영하고 있는 자산관리, 즉시결제, 쇼핑/여행 콘텐츠를 하나에 앱에서 즐길 수 있도록 운영하고 있습니다. 내년에도 운영2그룹에서 운영할 KB국민카드 “디지털 채널 운영”에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 롯데인터넷면세점 UIUX 운영 프로젝트 재계약 : 운영3그룹에서 2024년도 롯데인터넷면세점몰 UIUX 운영 사업을 수주하였다는 기쁜 소식을 전합니다. 2022년부터 롯데면세점과 직계약으로 운영업무를 수행한지 2년만에 경쟁입찰이라는 난관에 부딪혔지만, 수행팀의 내부업무 프로세스에 대한 명확한 정보와 제안팀의 부단한 노력의 결과로 2024년 연간 운영사업을 수주하게 되었습니다.

△ 중소유통 디지털통합물류시스템 구축 사업 수주 : 중소유통 디지털통합물류시스템 구축사업은 전국 중소유통 공동도매 물류센터가 각자 운영하던 시스템을 하나로 운영할 수 있게끔 개선, 서버 기반 물류 시스템을 클라우드 기반으로 변경하여 실시간 수요 예측, 물류 시스템 기능 확대 등을 목적으로 하는 사업입니다. 총 89억의 예산이 투입되는 이번 구축 사업에서 와일리는 SCM 수·발주 관리 파트와 중소유통물류 도매 영업·물류 시스템 파트의 UI/UX 전체를 담당하게 되었습니다.
[NEWS] 대한민국 디지털 광고 대상 2년 연속 수상 타이틀리스트 ‘OUTPERFORM 캠페인’
▷ 시상식 날짜. 12월 14일 목요일
▷ 시상식 장소. 삼정호텔 제라늄홀

와일리 시퀀스마케팅본부가 아쿠쉬네트 코리아의 타이틀리스트 ‘OUTPERFORM(앞서다, 그리고 넘어서다) 캠페인’으로 2003 대한민국 디지털 광고 대상 마케팅/캠페인 프로모션 분야에서 ‘동상’을 수상하였습니다. 이번 동상 수상은 작년에 이어 2년 연속 이뤄낸 성과입니다. 이번 타이틀리스트 캠페인은 골퍼들의 니즈를 파악하여 이를 디지털 캠페인으로 연결하여 차별화된 브랜드 경험을 제공, 높은 성과를 만들어냈습니다. 다시 한번 수상을 축하드리며, 타이틀리스트를 담당한 김태현 매니저의 인터뷰를 와일리 직원분들과 공유합니다.

Q. 타이틀리스트 캠페인에 대해 설명 부탁드릴께요.

골프에 대한 비용, 시간, 열정을 아끼지 않는 열정적 골퍼를 대상으로 고객들의 니즈를 파악, OUTPERFORM(앞서다, 그리고 넘어서다) 글로벌 슬로건 아래 브랜드의 identity를 담아 열정적 골퍼들의 실력 성장에 모멘텀을 부여하는 캠페인입니다. 타이틀리스트 OUTPERFORM 캠페인은, 골퍼들이 생각하는 18HOLE 과 전반 후반의 의미를 담아 디지털 캠페인에 옮겨 각 9개씩 상반기 & 하반기 미션으로 총 18개의 열정적인 골퍼들의 실력 성장을 위한 미션을 구축하여 골프 실력 성장과 참여의 재미를 이끌어냈습니다.

Q. 타이틀리스트 캠페인을 운영하면서 가장 중요하게 생각한 점은 무엇인가요?

가장 중요하게 생각했던 부분은 OUTPERFORM 캠페인과 '열정적인 골퍼와의 접점을 어떻게 만들 것인가'와 골프 실력 성장을 도울 뿐만이 아니라 18HOLE 미션을 통해 '타이틀리스트의 차별화된 가치에 대한 경험을 어떻게 제공할 것인가' 두 가지 포인트를 가장 중요하게 생각 했던 것 같습니다.

Q. 타이틀리스트 캠페인 진행하면서 어려웠던 부분과 극복한 방법은 무엇인가요?

큰 어려움은 없었으나 와일리 내부에서 기획 이후 개발(심재훈 수석), 퍼블리싱(이정선 책임), 디자인(양지호 책임), 웹 기획(강민선 매니저)을 진행해 주시는 분들께서 적극적으로 협력해 주신 덕분에 원활히 프로젝트를 진행할 수 있었던거 같습니다.

Q. 캠페인을 진행하면서 성장한 부분이 있다면 말씀주세요.

디지털 중심으로 진행되었던 캠페인이지만, '골프'라는 스포츠는 기본적으로 실외에서 진행되는 스포츠인 만큼 ON/OFFLINE을 넘나들며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고자 하였습니다. 디지털에만 한정되지 않고 OFFLINE과 연계한 디지털 캠페인을 진행할 수 있었던 경험은 저의 마케팅 역량에 큰 도움이 되었던 것 같습니다.

Q. 타이틀리스트 캠페인을 운영하면서 기억에 남는 에피소드가 있다면?

OUTPERFORM 캠페인 홍보 수단으로 활용했었던, 타이틀리스트 공식 Social Media에서 캠페인 오픈에 대한 소식을 알리고자 콘텐츠를 게재했었는데 기다렸다는 듯이 많은 긍정적인 고객 반응과 2023년 타이틀리스트 게시물 중 가장 많은 Organic Coments를 기록했습니다. 이런 반응들 덕분에 캠페인과 브랜드에 더 애정을 가지고 캠페인을 운영했던거 같습니다.

Q. 마지막으로 수상소감과 와일리 직원들에게 남기고 싶은 말이 있다면 말씀주세요.

OUTPERFORM 캠페인이 성공적으로 운영될 수 있었던, 제가 생각하는 가장 큰 이유는 '커뮤니케이션' 이였던 것 같습니다. 기획에서 개발까지 함께 참여해주셨던 모든 분들께서 적극적으로 협업해 주셨기에 가능했다고 생각합니다. 원활한 커뮤니케이션으로 밝은 분위기 속에서 진행이 되었죠. 2023 OUTPERFORM 캠페인에 참여해 주셨던 모든 분들께 다시 한번 감사인사 드립니다.
[NEWS] 아이어워즈 2023 4개 부분 수상 ‘최고대상’ 등 최대 성과
▷ 날짜. 12월 14일 목요일
▷ 장소. 양재 At센터 그랜드홀

올해 혁신 인터넷 서비스를 선정하는 아이어워즈 2023(웹어워드코리아, 스마트앱어워드) 시상식이 지난 14일 양재 At센터에서 진행되었습니다. 와일리는 아이어워즈 2023에서 4개 부문의 출품작이 모두 ‘대상’을 수상했습니다. 웹어워드코리아에서 SK렌터카 ‘모바일웹 최고대상’, 종근당건강몰 ‘건강쇼핑몰분야 대상’을, 스마트앱어워드에서 KB페이 쇼핑·여행 ‘금융부문 통합대상’, 이디야 멤버스 ‘프랜차이즈분야 대상’을 수상하며 4관왕의 영예를 안았습니다.
[NEWS] 12월 와일리 월간회의 및 ‘2024 소비트렌드 전망-전미영 교수’ 초청강의
▷ 날짜. 12월 11일 월요일
▷ 장소. 와일리 1층 라운지

지난 11일, 와일리 전직원 월례회의가 진행되었습니다. 이번 월례회의에서는 24년을 준비하는 의미로 트렌드코리아 2024 공동저자인 전미영 교수님을 모시고 ‘2024 소비트렌드 전망’에 대한 강의가 진행되었습니다.

▷ ‘2024 소비트렌드 전망’ 전미영 교수
이번 월례회의에는 트렌드코리아 2024 공동저자인 전미영 교수님을 모시고 ‘2024 소비트렌드 전망’에 대한 초청강의가 진행되었습니다. 분초사회, 도파밍, 디토소비 등 트렌드코리아에 소개된 다양한 24년 트렌드에 대한 자세한 설명을 들을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였습니다. 여러분께 이번 초청강의가 새로운 인사이트와 내년을 준비하는 뜻깊은 시간이였길 바랍니다.
[NEWS] 와일리를 위한 박수인 대표님의 따뜻한 연말 깜짝선물
올 한해 열심히 달려온 와일리언들을 위해 박수인 대표님께서 깜짝 선물을 준비해 주셨습니다. 여러분들의 연말이 조금 더 따뜻했으면 하는 마음을 담아 따뜻한 패딩을 전직원에게 선물해주셨죠! 대표님께서 따뜻한 패딩으로 회사의 온기를 느끼며 슬기롭고 지혜롭게, 화이팅 넘치게 연말을 잘 마무리하고 내년을 준비하자는 메세지 남겨주셨습니다.
[NEWS] 운영2그룹의 특별한 행사 ‘2023 연말 선물교환식’
지난 21일 운영2그룹 전체가 참석한 ‘203 연말 선물교환식’이 진행되었습니다. 재미삼아 시작한 행사가 올해 조금 더 커진 규모로 열렸다고 합니다. 운영2그룹에서는 이번 행사를 위해 1주일전부터 TF를 조직하여 진행하였으며 김유림 매니저가 MC 를 맡아 행사가 진행되었습니다.( TF : 이새미 책임, 김유림 매니저, 심보미 사원, 박소현 사원, 김재원 사원) 1차는 그룹원들끼리 준비한 선물을 교환하였으며, 2차는 경영진에서 준비한 선물과 팀장들이 준비한 선물을 나누는 시간이였습니다.

운영2그룹은 2024년에도 열심히 달려, 내년 연말에도 더 기쁜 마음으로 연말 선물 교환식을 진행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아낌없는 지원을 해주신 모든 분들께 다시 한번 감사 말씀 전하였습니다.
[NEWS] 박재하 그룹장, 이사 승진 축하 현장
컨버전스본부 기획그룹의 박재하 그룹장님께서 이사로 승진(1월 3일 기준)을 축하하며, 작지만 큰 축하자리를 마련하였습니다. 많은 축하 부탁드리며, 앞으로 활약할 이사님의 행보를 기대해 주시길 바랍니다.
[NEWS] 와일리 장기근속자 소개
와일리와 함께 NEXT WYLIE를 만들어온 당신, 감사합니다.

☆3년 장기근속☆
컨버전스본부 | 디자인그룹 : 심석태 수석
컨버전스본부 | 개발그룹 | 퍼블리싱팀 : 정민혁 사원
컨버전스본부 | 디자인그룹 : 심소영 사원
운영사업본부 | 운영1그룹 | 기획팀 : 안선정 사원
운영사업본부 | 운영2그룹 | 1팀 : 박지성 수석
운영사업본부 | 운영2그룹 | 1팀 : 기나영 매니저